상단여백
HOME 매거진 Accessary 액세서리
안전과 신뢰의 아이콘이 된 카메라 가방, TENBA DNA 16 DSLR 백팩
카메라 가방 업계에서 안전과 신뢰의 아이콘인 텐바

사진작가 로버트 와인랩은 여행과 사진 찍기를 즐겼다. 하지만 매번 여행을 떠날 때마다 장비를 어떻게 챙겨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끊이지 않았고 결국 자신이 직접 카메라 가방을 만들기에 이른다. 카메라 가방 브랜드인 ‘텐바(TENBA)’의 역사는 그렇게 시작됐다.
텐바는 티베트어로 “강하고 흔들리지 않으며 신뢰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어떤 극한 상황 속에서도 촬영 장비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텐바의 아이텐티티를 잘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덕분에 사진가, 영화 제작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텐바 제품의 안전성을 신뢰하며 전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오늘 소개할 TENBA DNA 16 DSLR 백팩 역시 안전에 대해선 절대 타협하지 않는 텐바의 DNA를 계승하면서도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약 45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받아온 텐바의 안전성을 TENBA DNA 16 DSLR 백팩을 통해 알아봤다.


촬영 장비를 안정적으로 수납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

촬영과 일상을 동시에 담다
TENBA DNA 16 DSLR 백팩은 슬림하고 가벼운 카메라 가방으로 제품 전체를 방수 처리해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겸비한 제품이다. 슬림한 백팩 형태에도 내부 공간을 넉넉하게 설계해 DSLR, 미러리스 카메라와 함께 4-6개의 렌즈를 한번에 담을 수 있다. 또한 후면에 최대 16인치 노트북과 태블릿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배치해 촬영 장비 외에도 다양한 액세서리를 수납하는데 용이하다.
TENBA DNA 16 DSLR 백팩의 주요 수납공간은 크게 상단과 하단으로 나뉠 수 있다. 상단부는 다목적 롤탑 디자인을 채택해 입구를 감아 내부로 물기가 스며드는 것을 막을 수 있고 필요 시 추가로 공간을 확장하는데 용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상단부를 고정하는 클립은 자석을 활용한 피드락(Fidlock) 기술이 적용돼 한 손으로도 빠르게 열고 닫을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하단부엔 파티션으로 공간을 새롭게 배치할 수 있는 인서트가 탑재돼 장비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인서트는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자유롭게 용도를 변경할 수 있어 촬영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인체공학적인 설계

안정적인 촬영을 도와주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많은 사진가들은 두손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촬영과 장비 보관이 동시에 가능한 백팩을 선호한다. 또한 백팩은 양쪽 어깨로 무게가 분산돼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어 장시간 촬영에도 적합하다. TENBA DNA 16 DSLR 백팩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높여주는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채택한다.
Pivot-Fit™ 자동 조절 스트랩과 힙 벨트를 통해 무게를 안정적으로 지탱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스트랩과 등받이는 통풍에 뛰어난 3D 에어메쉬로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촬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정원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