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매거진 Lens
탁월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SIGMA 24mm F1.4 DG DN | Art

시그마(SIGMA)가 전작에 비해 약 200g이나 가벼워진 SIGMA 24mm F1.4 DG DN | Art를 출시했다. 그와 동시에 렌즈의 옆면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버튼을 탑재함으로써 휴대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그럼에도 14군 17매의 꽉찬 렌즈 구성으로 플레어와 광학 수차, 이미지 왜곡을 억제했다.

이 초광각 렌즈는 F1.4의 조리개 최대 개방과 24mm의 초점 거리를 통해 넓은 풍경을 한꺼번에 담을 수 있어 밤 하늘의 천체나 역동적인 인물, 여행 사진을 촬영하기에 적합하다.

이에 SIGMA 24mm F1.4 DG DN | Art를 들고 명동에 위치한 캣 카페인 ‘고양이 놀이터’에 찾아가 고양이들의 일상을 담아봤다. 더불어 청라호수공원을 방문해 야간 촬영 시 빛 갈라짐과 보케 등의 실제 퍼포먼스를 확인했다.

보케(빛망울)가 고급스럽게 흩어지는 걸 관찰할 수 있다(F1.4, 1/20s, ISO 400)

시그마의 첨단 광학 기술 응축

SIGMA 24mm F1.4 DG DN | Art는 고스트 또는 플레어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광학 설계를 적용해 역광이나 조리개 최대 개방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결과물을 보여준다.

FLD 2매, SLD 1매, 비구면 렌즈 4매를 포함한 14군 17매의 유리 렌즈를 장착해 색수차를 최소화하고 빛 반사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무소음에 가까운 스테핑 모터를 채택해 우수한 AF 정확도와 속도를 확보했다.

주목할 점은 전면과 후면 필터를 동시에 장착한 것이다. 전면과 후면에 광해 필터와 소프트 필터를 함께 장착하면 별이 가득한 선명한 야경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렌즈의 방진 방적 설계, 발수 및 발유 코팅을 통해 악천후의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촬영할 수 있다.

앞뒤로 긴 고양이의 몸을 고려해 조리개는 최대 개방을 피한다(F4, 1/60s, ISO 400).
F2.2, 1/30s, ISO 400

콤팩트함과 편의성, 두 마리 토끼를 잡다

SIGMA 24mm F1.4 DG DN | Art는 L 마운트 520g, 소니 E 마운트 510g으로 가볍기 때문에 빠르게 일상을 담기에 이상적이다. 최단 초점 거리가 25cm에 불과해 인물 촬영에도 안성맞춤이다.

렌즈 옆면에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버튼들을 탑재했다. MFL 스위치는 초점링 작동을 비활성화할 수 있어, 천체의 수동 초점으로 촬영 시 실수로 초점 거리가 변경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조리개는 렌즈 자체에서 F1.4부터 F16까지 조작할 수 있는 조리개 링이 있으며, 최소 개방 F16 바로 옆에는 F4로 갈 수 있는 클릭(A)을 추가해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 조리개 링 클릭 스위치로 조리개 작동음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촬영 시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고양이 그루밍 시엔 셔터스피드를 빠르게 해야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F2.2, 1/250s, ISO 400)
F9, 1/5s, ISO 400
① 초점 모드 스위치 ② AFL 버튼 ③ MFL 스위치 ④ 조리개 링 클릭 스위치 ⑤ 후드 잠금 장치 ⑥ 조리개 링 락 스위치 ⑦ 조리개 링

김경한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