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AI(Artificial Intelligence) 처리 장치 장착

자동초점 기능은 카메라의 주요 성능 중 하나다. 사람의 얼굴과 눈을 인식하는 EYE-AF 기능 등이 개발 돼 인물 촬영의 정확도를 높였지만, 수많은 피사체를 포착하는 데 한계가 있어 개선될 여지가 있었다. 이에 소니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AI 처리 장치를 기반으로 향상된 초점(AF) 성능을 장착한 고해상도 카메라를 선보였다. 이제 곤충, 동물, 차량 등의 폭넓은 피사체 범위를 정확하고 빠르게 인식할 수 있게 됐다.

소니코리아가 풀프레임 고해상도 카메라 ‘Alpha 7R V(이하 A7R V)’를 17일(목)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파 카메라 최초로 딥러닝 기반의 AI 프로세싱 유닛을 탑재한 A7R V는 사용자가 머리 속으로 생각한 바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AF 성능을 비롯해 6,100만 화소의 탁월한 해상력과 향상된 색 재현력 등 압도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A7R V는 AI 프로세싱 유닛을 통해 사람과 동물 외에도 곤충과 차량, 기차, 비행기까지 더욱 다양한 피사체 인식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사람의 자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머리와 몸, 눈의 위치를 정확하게 추적해 새로운 차원의 AF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해상도의 이미지 센서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로 스틸 이미지 및 영상 촬영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약 6,100만 화소로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는 A7R V는 알파 카메라 중 최초로 본체 자체에서 최대 8스톱의 흔들림 보정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8K 영상 촬영, 새로운 4축 멀티 앵글 LCD 모니터, 탁월한 조작성 및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해 고해상도 장비를 주로 사용하는 전문가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풀프레임 고해상도 카메라 A7R V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5,290,000원이다. 정식 판매는 11월 17일(목) 오전 10시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이 밖에 A7R V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지난 10월 27일(목)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를 통해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했다. A7R V의 상세 스펙을 소개하는 1회차 이벤트부터 ‘소니 아티잔(Sony Artisans)’으로 활동 중인 강상욱 작가, 안대훈 감독과 함께한 슈팅리포트를 통해 제품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본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는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진정한 미래형 카메라의 시작 ‘Alpha 7R V’

 

새롭게 개발된 AI 처리 장치를 기반으로 향상된 초점(AF) 성능

A7R V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AI(Artificial Intelligence) 처리 장치 덕분에 높은 정확도로 폭넓은 피사체 범위를 인식하는 차세대 ‘리얼타임 인식 AF’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AI 프로세싱 유닛은 얼굴과 눈의 감지를 넘어, 사람의 형상과 자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머리와 몸, 눈의 위치를 정확하게 추적해 인식의 정확도를 높인다. 또한, AI 피사체 인식 기능을 활용해 동물, 곤충 및 차량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피사체를 더욱 정확하게 인식하며, AF/AE 추적 기능으로 최대 10fps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A7R V는 정밀한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과, 더욱 빠르고 광범위한 고밀도 AF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최대 7fps의 무음 촬영, 최대 583개의 압축 RAW 이미지를 고속으로 연속 촬영 가능하다. 또한, 풀타임 DMF(Direct Manual Focus)를 비롯해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초점 기능과 초점 스택 이미지 활용이 가능한 초점 브래키팅기능을 탑재했다.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가 선사하는 탁월한 해상도

A7R V는 최신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와 약 61.0 유효 메가픽셀 35mm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압도적이고 섬세한 디테일을 선사한다. 최신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는 카메라 센서의 잠재적인 해상도를 최대한 활용해 낮은 감도에서 가장 탁월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틸 이미지 및 영상 모두에서 ISO 100-32,000까지 감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스틸 이미지는 15스톱의 풍성한 다이내믹 레인지로 표현의 범위를 더욱 넓힐 수 있다.

 

A7R V의 전체적인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은 고정밀 이미지 안정화 장치, 고급 자이로 센서와 스틸 이미지 및 영상에 최적화된 이미지 안정화 알고리즘으로 향상되었다. 최대 8스톱의 흔들림 보정 성능과 새로운 안정화 알고리즘을 통해 단일 픽셀 수준까지 정확하게 감지 및 제어하여 6,100만 화소의 해상력으로 피사체의 작은 부분까지 선명하게 묘사한다.

 

A7R V는 향상된 픽셀 시프트 멀티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최신 버전의 이미징 엣지 데스크탑(Imaging Edge Desktop™) Ver.3.5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피사체의 위치 이동이나 나뭇잎과 같은 작은 픽셀의 움직임도 자동으로 감지하고 보정하여 완벽하게 합성 가능하며, 약 2억 4080만 픽셀(19008 x 12672)에 해당하는 16개의 이미지 합성 시 약 9억 6,320만 픽셀에 해당하는 데이터에서 합성할 수 있다. 또한, 외부 플래시 제어 기능을 통해 까다로운 조명 환경에서도 인공 조명의 깜박임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더불어, A7R V는 스틸 이미지에서 무손실 RAW 이미지 압축으로 고품질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으며, 이미지의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초점 및 노출 브래키팅, 크리에이티브 룩(Creative Look) 기능, 고품질 HEIF 이미지 및 넓은 범위의 밝기를 지원한다.

 

시네마틱 영상 기능

     A7R V는 8K 24/25p 촬영을 지원하며, 4K 30P에서는 Super 35mm 모드로 촬영 시 픽셀 비닝 없이 6.2K 오버샘플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고효율 MPEG-H HEVC/H.265 코덱, 인트라 레코딩, 10bit 4:2:2 모드와 같이 탁월한 이미지 품질과 유연한 편집을 지원하는 고급 영상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브리딩 보정(Breathing Compensation) 기능 및 후반 작업과 고급 바디 내장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을 위한 메타데이터 사용 기능이 포함된다. 액티브 모드를 활용하면 이동 중에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담을 수 있으며, 손떨림 보정 기능이 포함된 일부 렌즈와 호환 가능하다.
 

탁월한 조작성 및 신뢰성

 

A7R V는 작고 가벼운 폼팩터로 스틸 이미지 및 영상 모두에서 전문적인 요구 사항에 대한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기존 틸트 방식의 범용성과 스위블 방식의 유연성이 결합된 새로운 4축 멀티 앵글 LCD 모니터를 선보였으며 944만 도트의 전자식 뷰파인더를 탑재했다. A7R V는 CFexpress Type A 메모리 카드 및 SDXC 카드와 호환 가능한 2개의 미디어 슬롯을 지원하며, 터치 조작 및 다양한 사용자 지정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메뉴 시스템을 채택했다.

 

또한 A7R V는 향상된 연결 기능으로 전문가의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Wi-Fi(802.11ac) 2x2 MIMO 또는 USB-C® 포트를 통한 유선 SuperSpeed ​​USB 10Gbps 연결을 통해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다. 스틸 이미지 및 영상 파일 전송과 효율적인 원격 촬영 지원은 물론 새로운 USB 스트리밍 기능은 UVC/UAC를 지원해 오디오와 함께 4K(QFHD) 해상도에서도 카메라에서 직접 스트리밍 가능하다.

 

A7R V는 장시간 녹화를 위해 더욱 향상된 방열 기능과 방진 및 방적 기능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난 마그네슘 합금 설계로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도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스크린 보호 유리 시트 PCK-LG3과 호환이 가능해, 터치 감도를 유지하면서 LCD 모니터를 얼룩과 지문으로부터 보호한다.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설계 

     A7R V는 제품 개발에서 공급, 생산 및 패키징까지 모든 단계에서 환경 친화적인 기능과 기술로 설계되었다. 카메라 바디에는 부분적으로 SORPLAS™(Sustainable oriented Recycled Plastic) 재생 플라스틱이 사용되었으며,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플라스틱 프리 포장재를 활용하기 위해 제품 패키징 또한 식물성 부직포를 사용했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