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Camera
소니, ‘FE 20-70mm F4 G’ 국내 출시...풀프레임 표준 줌 렌즈의 기준 제시예약 판매 구매자에게 한정 수량으로 NP-FZ100 배터리 팩 증정

소니코리아가 콤팩트한 디자인에 초광각 기능까지 갖춘 풀프레임 표준 줌 렌즈 ‘FE 20-70mm F4 G(이하 SEL2070G)’를 오는 9일 국내 출시한다.

SEL2070G는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20mm의 초광각 화각은 기존 표준 줌 광각영역인 24mm 대비 약 10도 더 넓은 화각을 제공해 풍경 및 건축물 등 여행용 렌즈로서의 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더해, 듀얼 XD 리니어 모터 탑재로 빠르고 정확한 AF 추적 성능까지 갖춰 브이로그 및 영상 촬영은 물론 스틸 이미지까지 다양한 콘텐츠 촬영에 활용 가능하다.


더 가볍게, 더 넓은 표준 줌 렌즈

SEL2070G는 소니의 최신 렌즈 설계에 듀얼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를 탑재해 콤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는 물론 탁월한 광학 성능을 제공한다. 무게는 488g, 길이와 직경은 각각 99mm와 78.7mm에 불과하다. 미러리스 카메라 바디와 함께 사용 시에는 콤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모든 초점거리 및 상황에서 뛰어난 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20mm의 초광각 줌 범위 덕분에 16:9 또는 2.35:1 화면 비율로 영상 촬영 시 넓은 화각을 유지할 수 있다.


G렌즈가 선사하는 뛰어난 이미지 품질

SEL2070G는 G 렌즈가 선사하는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구현한다.

이 렌즈는 고급 비구면 렌즈 2매, 표준 비구면 렌즈 1매, 초저분산 ED 렌즈 3매 및 ED 비구면 렌즈 1매를 채택해 색수차와 구면 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최적화된 코팅 적용으로 까다로운 조명 환경에서도 플레어와 고스트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깔끔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와 더불어, 9날의 원형 조리개와 정밀하게 설계된 구면수차를 통해 원형의 아름다운 보케 표현이 가능하다.


향상된 스틸 이미지 및 영상 AF 성능

SEL2070G는 최소 초점 거리가 짧아 작은 꽃과 같은 피사체를 중심으로 손쉽게 초점 조정이 가능하다. AF사용 시 광각에서 0.3m, 망원에서 0.25m로 클로즈업을 할 경우 최대 0.39배의 접사배율을 자랑한다.

이 렌즈는 2개의 최신 XD 리니어 모터를 탑재해 빠르고 정숙한 작동을 지원한다. 이전 모델인 SEL2470Z와 비교 시, AF 속도는 최대 60%, 트래킹 성능은 약 2배 향상됐다. 또한,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 바디를 활용하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초당 최대 30프레임으로 연속 스틸 촬영이 가능하며, 높은 프레임 속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고해상도 촬영에 최적화된 영상 기능

SEL2070G는 줌 기능을 사용할 경우, 초점 및 축 이동뿐만 아니라 포커스 브리딩(Focus Breath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또한, 듀얼 XD 리니어 모터 및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새로운 조리개 유닛을 탑재해 영상 촬영 시 소음 발생을 최소화했다.

이 렌즈는 알파 시리즈 카메라의 액티브 모드 이미지 안정화 기능과 함께 사용 시에는 전 구간에서의 손떨림 보정 성능을 통해, 이동 중에도 안정적인 핸드헬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SEL2070G는 2개의 XD 리니어 모터와 렌즈 제어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며,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부드럽게 추적한다. 나아가, 선형 응답 MF를 탑재해 수동 초점 조절을 통한 다채로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독립적인 조리개 링은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해 신속하고 정확한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탁월한 조작성과 신뢰성

SEL2070G의 독립적인 초점, 줌 및 조리개 링으로 탁월한 조작성을 제공한다.

맞춤형 초점 고정 버튼으로 유연하고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하며, AF/MF 변환스위치를 통해 촬영 상황에 따라 자동 초점과 수동 초점을 쉽게 변환할 수 있다. 또한, 광각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원형 편광 필터(Polarizing Filter) 및 다양한 필터들과 호환이 가능해 보다 창의적인 표현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촬영 중 원치 않는 조작을 방지하는 조리개 락 스위치도 탑재됐다.

SEL2070G에 적용된 방진 및 방적 기능은 까다로운 조건의 촬영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 및 신뢰성을 선사한다. 전면 불소 코팅으로 물이나 오일 등 각종 오염을 방지하는 동시에 렌즈 표면에 부착된 오염 물질이나 지문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SEL2070G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1월 27일(금) 오후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모바일 앱, 소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한정수량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구매자 대상으로는 대용량 배터리 팩(NP-FZ100)을 추가 증정한다. 정식 판매는 2월 9일(목) 오전 10시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김경한 기자  vdcmag@naver.com

<저작권자 © VDCM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