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생각 매장 탐방

‘먹방(먹는 방송)’이란 신조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고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인기를 모을 만큼 1인 미디어 방송은 깊숙이 자리잡았다. 1인 미디어의 원조격인 Youtube를 필두로 아프리카 TV, 팟빵 등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개인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또 성공한 BJ가 유명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것도 어색하지 않다. 덕분에 최근에는 많은 유저가 개인 인터넷 방송으로 뛰어들며 이제는 단순한 아이템 고민으로 끝나지 않게 됐다. 퀄리티에 욕심을 내게 된 것. 이중에서도 조명은 BJ를 더욱 예쁘고 멋지게 만들어주는 최적의 장비다. 기존 사진·영상 장비를 인터넷 개인 방송용으로 새롭게 변신시켜 1인 미디어 시대와 함께 대세를 여는 기업이 있다. 바로 유쾌한생각이다. 개인 방송에 퀄리티를 더하고 있는 조명과 액세서리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유쾌한생각 매장을 탐방했다.  글·사진┃노영숙 기자

 

개인 방송에 떠오르는 빛, LED 조명

유쾌한생각 매장 가운데엔 큼지막한 LED 조명이 하나 세워져 있다. 그 아래로 크고 작은 다양한 종류의 LED 조명이 눈에 띈다. 바로 이것이 BJ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룩스 패드 LED 조명이다. 제품 기획을 담당한 유쾌한생각 김승록 대리는 “최근 떠오르는 1인 미디어를 지켜보며 사진·영상 조명으로만 판매되고 있던 LED 조명을 활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간단한 상품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BJ의 반응이 좋아 놀랐다”고 말했다. 기획 초기 유쾌한생각이 모바일용 미니 삼각대와 콤팩트하고 가벼워 어디서든 소지하기 좋은 룩스패드 22를 결합해 소개하자 반응이 뜨거웠다. 이후 유쾌한생각은 자바라와 결합한 룩스패드 43, 원 형태인 룩스원라이트 등을 꾸준히 선보이며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순히 상품을 소개한다면 반향이 덜했을 것이다. 유쾌한생각은 ‘온 국민이 함께 만드는 국민 LED 룩스패드 리뷰’라는 이벤트를 통해 룩스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BJ 및 유투버의 여러 의견을 수렴했다. 이렇듯 유저가 직접 사서 사용하고 리뷰하는 방식으로 룩스패드의 신뢰도와 인기는 날로 높아졌다.

 

조명 하나로 바뀌는 분위기

개인 방송에도 여러 분야가 있지만 조명이 가장 인기 많은 분야는 뷰티 메이크업이다. 사진 촬영 시에도 조명 하나가 분위기를 바꾸듯 개인 방송에도 조명이 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광량 확보는 물론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고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줘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유저는 없을 정도. 최근에는 어린이 장난감 리뷰 방송과 게임 방송 등에서도 룩스패드 LED 조명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유쾌한생각 매장에는 가장 작은 크기의 ‘룩스패드22’를 기본으로 보다 큰 ‘룩스패드43’, 원형으로 캐치 라이트를 만들어주는 ‘룩스 원 라이트’까지 다양하게 마련돼있다. 또 조명 설치는 스탠드 방식과 자바라 방식으로 나뉜다. 이중 장소가 협소해도 사용할 수 있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자연스러운 방향의 빛을 연출하기 좋은 자바라 방식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원형으로 제작된 룩스 원 라이트는 조명 하나로 눈에 캐치 라이트를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얼굴에 입체감도 살려줘 새롭게 떠오르는 조명이다.

룩스패드 LED 조명이 이토록 1인 미디어 BJ와 유투버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간단하다. 좋은 성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면광원 LED 라이트로 제작된 룩스패드는 오랜 시간 사용해도 눈부심이 없다. 또 LED 조명 특성상 한번 구매하면 빛 감소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 전력소모도 적어 배터리를 한번 충전하면 최대 광량에서 3시간 발광하며, 실내 촬영 시엔 AC 어댑터로 배터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덕분에 유저는 야외에서도 큰 제약 없이 조명을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최근 20대 여성 방문 고객이 늘었다며 1인 미디어 시대의 위력을 실감하고 있는 유쾌한 생각. 이들은 제품 판매에서만 그치지 않고 조명 장비에 대한 기초가 부족한 유저를 위해 구매 시 사용 방법과 팁을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직원이 사용하고 경험해본 것을 토대로 유저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는 것이다. 개인 방송 채널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BJ과 유투버는 천편일률적인 방송으로 전락하지 않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조명은 이중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다양한 조명 중에서도 간편한 사용법과 개인 방송에 최적화된 성능,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룩스패드 LED 조명은 개인 방송 퀄리티를 한층 더 높이는 신의 한 수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