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an 어댑터 & 라이카 M 렌즈 어댑터

카메라와 렌즈가 다양해지면서 그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렌즈의 선택에 따라 사진의 느낌과 표현력이 명확하게 달라진다. 때문에 사진가들은 더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보고자 하는 욕구가 언제나 존재한다. 이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어댑터다. 어댑터는 기존 카메라의 렌즈와 다른 규격의 렌즈를 사용할 때 사용된다. 흔히 이종교배라고 불리는 이 조합은 사용자에게 렌즈 활용 폭을 넓게 해줌으로써 사진의 결과에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글 조원준 기자 | 자료 반도카메라

 

응답하라 1998, XPan Lens Adapter

핫셀블라드 X1D, 세계 최초 미러리스 디지털 중형 포맷 카메라다. 기존 중형카메라무게의 반도 안 되는 725g을 달성해 작고 가벼우면서도 핫셀블라드의 견고함과 뛰어난 해상력을 계승한다. 여기에 어댑터를 더하면 다양한 렌즈가 주는 풍부한 표현력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대표적인 어댑터인 XPan Lens Adapter는 핫셀블라드에서 제작한 어댑터로 XPan 렌즈를 X1D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자셔터 방식을 채택한 이 어댑터를 사용하면 현재는 단종된 XPan 렌즈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보다 다양한 렌즈에서 사진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한 예로 1998년 필름 사용을 목적으로 설계된 XPan 렌즈를 현존하는 중형 미러리스에 장착해서 가용할 수 있는데 AF와 전자 조리개로 모든 것이 전자적으로 작동하는 시대에 직접 링을 돌려가며 수동 조리개와 수동 초점의 아날로그적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 최대 외경 73mm, 높이 21.4mm, 무게 112g으로 바디와 렌즈 사이에 결합해도 전혀 이질감이 없을 정도로 콤팩트하며 디자인은 X1D 카메라의 초경량, 휴대성 철학에 부합한다.

 

spec

제품명

XPan Lens Adapter

최대 외경

73mm

높이

21.4mm

무게

112g

지원되는 XPan 렌즈

F5.6 / 30mm, F4 / 45mm, F4 / 90mm

제조사/수입사

핫셀블라드 / ㈜포토베이

문의

반도카메라, 02-2266-5904, www.bandocamera.co.kr

 

카메라 계의 미녀와 야수, 라이카 M Lens Adapter

디즈니사에 영원한 명작 미녀와 야수가 있고 카메라 업계에는 영원한 명작 라이카와 핫셀블라드가 있다. 미녀와 야수에서는 둘을 이어주는 것은 장미꽃이 있다면 핫셀블라드와 라이카 M렌즈를 이어주는 KIPON X1D M Lens Adapter가 그에 비할 수 있다.

현존하는 최고의 이미지 퀄리티 전달을 모토로 하는 핫셀블라드의 세계최초 중형 미러리스 X1D. KIPON X1D M Lens Adapter는 X1D에 다양한 라이카 M 시리즈 렌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운트를 변환시켜줌으로써 렌즈 활용 영역을 넓히는 역할을 한다. 약 40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외경 71mm, 높이 15mm의 크기를 지닌다. 무광 블랙의 색상으로 X1D의 마운트 부분 색과 이상적이고 조화롭게 결합된다.

SPEC

 

제품명

핫셀블라드 X1D Adapter - 라이카 M Mount Lens

최대 외경

71mm

높이

15mm

무게

40g

제조사/수입사

Kipon / ㈜포토베이

문의

반도카메라, 02-2266-5904, www.bandocamera.co.kr

 

다양한 렌즈로 보는 X1D

‘사진촬영은 렌즈가 좌우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현재 렌즈 교환식 카메라 촬영에 있어서 렌즈가 가지는 입지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각 렌즈가 가진 특성과 그 능력을 충분히 활용하면 단 한 대의 카메라로도 풍부한 사진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앞서 소개한 핫셀블라드 X1D는 X 시스템 렌즈군을 기본바탕으로 한다. XCD 렌즈는 현재 업계 최고 수준의 광학 품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촬영마다 최상의 퀄리티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이 렌즈에 더해 XPan Lens Adapter와 라이카 M Lens Adapter를 X1D에 결합하면 XPan 렌즈의 화각과 라이카 M시리즈의 망원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더 풍부한 화각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렌즈의 활용도 또한 높아지게 된다.

전혀 맞지 않을 줄 알았는데 은근히 찰떡인 조합이 있다. 또 새로운 촬영 영역을 발견한다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당신이 어댑터를 꺼내고 X1D에 장착하는 순간 은근히 잘 어울리는 조합에 놀랄 것이고 촬영을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렌즈를 사용해보는 재미와 그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