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림미술관, 코코 카피탄 'Is It Tomorrow Yet?' 展 개최오는 8월 2일부터 서울 종로구 대림미술관에서 진행
Boy in Socks in Dust Magazine, London, 2017, C-type Print, 72 x 93 cm © Coco Capitán (사진제공=대림미술관)

대림미술관은 오는 8월 2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세계적인 브랜드 및 매체가 주목하고있는 영 아트 스타(Young Art Star) '코코 카피탄(Coco Capitán)'의 전시 <Is It Tomorrow Yet?>을 아시아 최초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솔직하고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해 온 코코 카피탄의 사진, 페인팅, 핸드라이팅, 영상, 설치 등 총 150여 점의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작가는 밀레니얼 세대의 성장 과정에서 한 번쯤은 겪었거나 현재 겪고 있는 여러 감정을 솔직하게 담은 글귀, 그리고 정형화되지 않은 색감과 구도의 사진 작업으로 순수 예술 영역뿐만 아니라 패션과 같은 상업 영역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구찌(Gucci)의 ‘2017 가을/겨울 컬렉션 콜라보레이션’ 및 아트월 프로젝트는 각종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국내외 대중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브랜드와 아티스트 간의 이상적인 협업을 이끌어 낸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Is it Tomorrow Yet?> 전시는 팝 아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설치 작품부터, 코코의 상상을 표현한 페인팅 및 이중적인 감정들을 위트 있게 담아낸 핸드라이팅 작업까지 코코 카피탄의 작품세계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오늘에 대한 고민과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한 불안 등의 다양한 감정을 담고 있는 작가의 작품은 사춘기 시절만큼이나 폭풍 같은 오춘기를 겪고 있는 우리에게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것이다.

김유미 기자  yu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