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이 파워샷 시리즈의 새 얼굴 SX70 HS를 공개했다. 외형은 SLR 카메라와 흡사하고 기존 DSLR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크게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고감도 촬영에서 노이즈를 대폭 감소시켜주는 HS 시스템을 탑재 하고 35mm 환산, 줌 영역은 21mm-1365mm로 광각에서 초망원 영역까지 커버할 수 있는 종전 모델 SX60 HS와 같다. 캐논의 최신영상엔진 DIGIC 8의 탑재로 캐논만의 화사한 색감을 살려주고 과거 대비 밝은 영역의 표현력 또한 한층 풍부해졌다. 여기에 더해 렌즈 경통부에 추가된 줌 스위치, OLED EVF, 4K 30P의 동영상 촬영 지원, 새로운 RAW 형식지원등 전반적인 개선이 진행됐다.

 

글·사진 | 조원준 기자

 

단 한 대의 카메라로 누리는 넓은 촬영 영역

광학 65배의 고배율 줌 렌즈를 적용해 35mm 환산 화각 기준 21mm에서 1365mm까지 커버하며 130배의 배율까지 지원하는 디지털 줌 기능 사용 시 무려 2730mm까지 폭넓은 화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크로 초점거리 0cm를 실현해 주변의 사물을 크게 확대하여 자세히 들여다보는 접사 사진부터 여행지에서의 넓은 풍경까지 다양한 촬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췄다.

35mm 환산 화각 기준 21mm
35mm 환산 화각 기준 21mm
육안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망원구간에서도 준수한 화질을 보여주는 SX70 HS.
육안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망원구간에서도 준수한 화질을 보여주는 SX70 HS.

 

최신 영상엔진인 DIGIC 8 이미지 프로세서

 

 

캐논 파워샷 SX70 HS(이하 SX70 HS)는 최신 영상엔진인 DIGIC 8 이미지 프로세서와 약 2030만 화소의 이면 조사형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다. *최대 10매의 고속연속 촬영과 AF 성능이 대폭 향상된 것은 물론 고속영상 촬영으로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 영상엔진 DIGIC 8의 보정 처리로 넓은 영역에서 이미지 품질의 향상과 밝은 대상을 촬영하는 상황에서도 자연스러운 암부의 표현을 기대할 수 있다.

 

흔들림 없이, 놓침 없이 

가을 하늘을 가르는 비행체의 순간적인 움직임을 1/2000초로 촬영했다.
가을 하늘을 가르는 비행체의 순간적인 움직임을 1/2000초로 촬영했다.

 

SX70 HS는 망원촬영과 이동하는 촬영에서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그 바탕에는 듀얼센싱 IS와 상황별 최적화된 IS 시스템이 있다. 우선 듀얼센싱 IS는 이미지 센서가 촬영 이미지의 흔들림을 한 번 더 인식하는 기능으로 카메라 또는 신체의 움직임, 외부의 진동 등으로 인한 원하지 않은 흔들림을 바로잡아준다. 또한 지능형 IS의 장착으로 사진과 영상촬영 시 각 촬영 상황에 가장 적합한 보정 방법을 택하고 있기 때문에 촬영가는 프레임에 집중하고 오롯이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사진 촬영의 경우 ‘표준 IS', '패닝 IS', '매크로 IS', 삼각대 IS 모드 등을 지원하며 비디오 시스템에는 다이내믹 IS, Powered IS, 매크로 IS 및 삼각대 IS 모드를 지원한다.

 

쉽고 빠른 연결

SX70 HS는 소셜미디어나 블로그같이 사진의 공유를 즐기는 유저층을 위해 간편하게 사진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Wi-Fi와 내장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한다. 캐논에서 제공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Camera Connect’와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 파일을 호환되는 스마트 기기에 바로 공유하고 업로드 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무선으로 캐논 프린터기와 연결하면 바로 사진을 출력할 수도 있다.

 

조작의 편의성

SX70 HS는 외관의 모습이나 조작부의 위치 및 구조 등이 기존 SLR과 상당 부분 비슷하다. 덕분에 DSLR이나 미러리스를 사용하던 유저들도 큰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80도 스위블 액정과 236만 도트의 고해상도 EVF를 탑재해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의 디테일한 부분을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다. 기존 SX60 HS에서 추가된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렌즈 경통 측면에 위치한 줌 스위치로 촬영하고자 하는 줌 영역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다. 셔터 버튼 부분에 위치했던 줌 조절 스위치를 렌즈 측면에 하나 더 배치함으로써 조작의 유연성을 한층 높였다.

 

줌 프레이밍 어시스트

프레이밍 어시스트 버튼은 줌 인하는 동안 피사체를 놓친 경우 잠시 줌 아웃으로 전환 하여 피사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망원 촬영 시 피사체를 놓치게 되면 다시 찾느라 줌 인, 줌 아웃을 반복하다가 원하는 장면이나 순간을 촬영하지 못하 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프레이밍 어시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줌 인, 줌 아 웃이 순간적으로 빠르게 수행돼 매우 편리하다. 또한 피사체가 카메라에 접근하더라도 얼굴의 크기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프레이밍 어시스트 자동' 등을 렌즈 측면에 위치한 버튼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설정이 가능하다.

 

새로운 RAW 포맷 그리고 4K 동영상 지원

SX70 HS는 새로운 RAW 포맷인 CR3, C-RAW를 지원한다. 기존 RAW 파일보다 작은 파일의 크기로 RAW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어 같은 메모리 용량이라도 더 많은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게 된 다. 또한 연속촬영 매수도 기존 6.4매에서 10매로 증가해 더욱 빠른 연속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한다. SX70 HS는 고화질의 영상 결과물을 끌어내기 위한 동영상 촬영의 전반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4K 화질의 동영상을 최대 30fps의 속도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도 촬영한 영상에서 스틸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다.

 

1인 미디어에 최적화 된 구성

SX70 HS는 약 610g의 무게 안에 고배율 광학 줌렌즈를 탑재하여 별도의 렌즈 교환 없이 카메라 하나로 장망원 촬영, 매크로 촬영 그리고 4K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하다. 높은 휴대성과 활용성을 바탕으로 브이로거, 유튜버 등 1인 미디어와 여행용 카메라로서도 손색없는 모습이다.

 

SPEC

센서 1/2.3형 고감도 CMOS
(이면조사형)
유효화소수 약 2030만 화소
초점거리
(35mm 환산)
3.8-247mm
(21-1365mm)
렌즈 구성 11군 15매
(비구면 렌즈 1매, UD렌즈 3매)
광학 줌 / 디지털 줌 65매 / 약 130배
최대 조리개 F3.4(W), F6.5(T)
저장 매체 SD메모리카드 / SDHC메모리 카드 /SDXC 메모리카드 *UHS-I 카드 대응
치수 (W X H X D) 127.1 x 90.9 x 116.6mm
무게 약 610g
(배터리, 메모리 카드 포함)
출시 2018년 11월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