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의 새로운 카메라 G95는 파나소닉의 고성능 스틸촬영 중심의 카메라 G9, 그리고 비디오 촬영에 중점을 둔 GH5의 기능을 공유한다. 사진과 영상에 모두 대응하며, V-log L 기능 지원과 강력한 손떨림 방지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보다 가볍고 편리하게 고품질의 사진 영상 결과물 제작을 원하는 제작자들의 니즈를 고루 융합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G95를 소개한다.

파나소닉의 G95는 G85의 마그네슘 합금 프레임을 전면에 사용해 가벼우면서 단단한 몸체를 만들었다. 연결부와 컨트롤 부에 견고한 방진 방적 기능을 적 용하여 외부의 먼지, 습기에 대응한다. 그립부는 기존 버전인 G85에 비해 잡기 쉽게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이는 카메라의 안정적인 이동과 조작에 기여한다.

 

 

사용자 중심의 설계
G95는 한 손만으로도 직관적인 조작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손이 닿는 범위 내에서 주요 컨트롤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조작부를 채용하고 있으며, 셔터 버튼 근처에 전용 ISO, 화이트 밸런스 버튼을 배치했다. 이는 기존 화이트 밸런스 및 ISO 버튼이 후면 방향 조작 키에 있었던 것에서 위치 변화를 준 것으로 검지의 움직임만으로 빠르게 설정값의 변경이 가능하다. 노출 보정, 동영상 녹화 버튼의 위치는 그대로 유지했다. 뷰파인더는 0.74배, 236만 화소 OLED를 채용했으며 새로운 아이컵 디자인으로 뷰파인더를 보면서 촬영하는 사용자의 작업환경 개선에 기여한다. EVF 왼쪽에는 Fn3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으로 즉각적인 라이브뷰 전환이 가능하다. 후면부에서도 조작의 편리함은 이어진다. 4개의 방향버튼을 회전식 컨트롤 다이얼로 교체했으며 재생 버튼과 포커스 모드 레버, AF / AE 잠금 버튼이 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높은 화소수의 3.0인치 스위블 터치 LCD 액정을 채용해 구도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고 셀피촬영에 용이하다. 또한 내장형 플래시를 포함하고 있으며 DMW-BGG1 세로 그립과 호환된다. 세로그립을 사용하면 세로촬영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실제 운용가능 시간도 늘어난다.

 


스틸 사진과 영상촬영 두 가지를 동시에
20.3메가픽셀의 센서를 탑재한 G95는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해 빛의 분산을 줄이고 모아레 현상 및 화질 저하를 최소화한다. 디테일의 묘사와 정확한 색 재현성능을 끌어올리며 성능 및 전반적인 높은 이미지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 AF 포인트는 49 포인트와 대비 명암 감지 자동초점 기술인 Depth from Defocus 기술로 얼굴 및 눈을 인식하고 초점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고 0.07 초의 빠른 AF 속도를 보인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진행하는 경우 사용하기 좋은 Live View Boost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기능은 어두운 촬영 조건에서 일시적으로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조절해 구도와 초점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시원한 느낌과 따스한 느낌의 색조를 유지하기 위한 AWBc, AWBw 자동 화이트 밸런스 옵션 또한 새롭게 추가됐다. 연사속도는 초당 최대 9매(AFS 설정 시)다. 4K 포토기능이 있어 제한 없는 버퍼로 초당 최대 30프레임의 4K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G95의 동영상 스펙은 G85와 유사하나 제작자들이 보다 창의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로 탑재했다. 4K 촬영을 지원하며 30p에서 1.25 크롭이다. 4K 영상을 촬영할 때 녹화 시간에 제한이 없다는 것은 G95의 최대 장점이다. 다수의 테스트를 거쳐 과열을 방지하는 파나소닉의 열방출 기술로 가능한 일이다.


이외에도 G95의 새롭고 다양한 동영상 기능들이 많은 비디오그래퍼들을 기다리고 있다. Full HD 120fps의 고속 동영상 모드가 추가되어 슬로우모션 등 독특한 영상미를 만들 수 있다. 또한 V-Log L이 내장되어 있어 후편집 작업에서 색감에 손실을 입지 않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로그 레코딩은 포스트 프로덕션 프로세스에서 탁월한 유연성과 컬러 그레이딩을 위한 더 넓은 동적 범위를 제공하며, V-Log L은 12 스톱의 다이나믹 레인지로 로그 특성을 제공한다. 장시간 영상을 녹화하거나 정지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에 별도의 USB 전원을 연결해 지속해서 촬영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여분의 보조 배터리가 있다면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다. 동영상을 위한 입출력장치는 헤드폰 잭, 리모트 잭, HDMI 포드가 있으며 상단부에 마이크 잭을 별도로 처리해 영상 촬영 작업시 선의 엉킴을 방지한다. 메모리는 UHS-Ⅱ SD카드 슬롯을 지원한다.
스틸 사진과 영상에서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정밀 자이로 센서를 내장하고 ‘Dual I.S 2’ 이 미지 안정화 시스템을 채용했다. 광각에서 망원에 이르는 넓은 초점영역에서 최대 5 스탑까지 흔들림을 보정한다. 야경 촬영이나 불안정한 자세로 촬영을 진행해야 할 때 믿을만한 I.S 성능이 자체 내장되어 있다는 것은 생각 이상으로 중요하다.


포토그래퍼와 비디오그래퍼를 위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G95는 크기는 폭 x 높이 x 깊이가 130.4 x 93.5 x 77.2mm, 무게는 536g으로 콤팩트하며 개선된 성능 및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더해진 카메라다. G95는 G85의 주요 기능을 개선함과 동시에 G9과 GH5의 사진 및 비디오 기능을 적절히 융합해 사진/영상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정의하는데 무리가 없다.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하는 포토그래퍼, 비디오그래퍼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촬영 경험을 제공할 G95의 활약이 기대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