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Magnetic Filter 3종 UV, CPL, ND

H&Y가 업계 최초로 원터치 방식의 자석필터 키트를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키트는 가장 높은 사용빈도를 보이는 UV, CPL, ND 필터로 구성됐다. 자석필터는 필터를 설치 및 교체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던 기존의 스크류 방식 필터들의 아쉬운 점을 극적으로 개선하는 제품이다. 유저의 렌즈 구경에 맞는 어댑터를 미리 장착하면 필터의 자력을 활용해 외부의 노출 상황에 따라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낮과 밤이 바뀌는 타이밍 혹은 강한 빛을 받는 역광촬영에서 필터의 교체시간 때문에 절묘한 장면을 놓쳤던 이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Magnetic HD MRC IR ND Filter Kit

ND 필터는 렌즈가 받아들이는 빛의 투과량을 감소시키는 제품이다. 강한 빛이 내리쬐는 주간촬영에서도 셔터 속도를 느리게 설정할 수 있어 시간의 느낌을 궤적으로 표현하는 데 효과적이다. 농도가 짙을수록 궤적이 부드러워지고 옅을수록 거칠고 빠른 느낌의 궤적을 연출할 수 있다. ND 필터 키트는 여러 장의 필터를 포함하고 있어 전용 파우치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현재 출시된 필터는 ND 8/64/1000의 농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후 ND 500과 같은 농도의 제품을 추가로 발매할 예정이다.

 

Magnetic HD MRC UV Filter Kit

UV 필터는 자외선을 흡수하고 가시광선만을 투과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필터다. 이 제품은 스크류 방식과 마그네틱 방식을 동시에 지원해 어댑터 링 없이도 바로 렌즈에 장착할 수 있게 설계됐다. 물과 기름, 스크래치에 강해 일반적인 목적의 촬영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여준다. Magnetic HD MRC UV Filter Kit는 UV 필터, 82mm 어댑터, 렌즈 캡, 렌즈 하드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Magnetic HD MRC CPL Filter Kit

CPL 필터는 편광필터 혹은 반사광 필터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반사광과 눈부심 현상을 줄이고 풍경의 채도를 높여줘 풍경 전문 사진가들의 필수품으로 꼽히는 필터다. 풍경 촬영 외에도 빛의 반사가 심한 수면이나 쇼윈도 안의 제품을 촬영할 때도 효과적이다. 원본이 중요한 영상촬영에서도 높은 활용도를 보인다. 콘트라스트를 개선하고 플레어 현상을 감소시켜 일정한 결과물을 유지할 수 있다.

자료제공 | 코리아포토프로덕츠(KPP)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