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G Master 풀프레임 광각 단렌즈 ‘FE 35mm F1.4 GM’ 공개 및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 개최

소니코리아가 소니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G 마스터)’의 신제품 풀프레임 광각 단렌즈 ‘FE 35mm F1.4 GM(이하 SEL35F14GM)’의 글로벌 공개를 기념해, 오는 14일(목)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온라인을 통해 국내 유저에게 신제품을 소개하고 전문 작가의 렌즈 활용팁을 알려주는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SEL35F14GM은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광범위한 표현력을 위한 최상의 해상력과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선사한다. 소니 E-마운트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향상된 초점 기능을 제공하며 실내, 야외, 인물, 스냅, 풍경 등 폭 넓은 사진 및 영상 촬영에 이상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SEL35F14GM은 극초단파 비구면 렌즈인 XA(eXtreme Aspherical) 렌즈 2매를 탑재해 탁월한 해상력을 제공하고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을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SEL35F14GM에 탑재된 2개의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는 빠르고 정확하며 정숙한 AF(자동초점) 성능 및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를 선사한다. 또한 최대 F1.4의 조리개 밝기와 짧은 최단 촬영 거리 지원으로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선명하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묘사한다. 나노 AR 코팅 II를 적용해 역광에서도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SEL35F14GM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1월 14일(목)부터 1월 28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sonystyleblog) 채널을 통해 직접 제품을 설명 및 시연하는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4일(목) 오후 9시 진행 예정인 파트1 세션에서는 소니코리아 렌즈 담당자가 SEL35F14GM의 생생한 첫인상과 세세한 제품 스펙을 소개하고 SEL35F14GM으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한다. 1월 21일(목) 오후 9시 진행 예정인 파트2 세션에서는 알파 아카데미 전문 강사 김현수 작가가 나서 SEL35F14GM의 해상력, 비네팅, 색수차 억제 성능 등 SEL35F14GM의 세세한 화질 검증 테스트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1월 28일(목) 오후 9시 진행 예정인 파트3 세션에서는 ‘2018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로 활동한 송철의 작가가 직접 SEL35F14GM의 다양한 활용법 및 노하우와 함께 슈팅 리포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SEL35F14GM은 2월 중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이 밖에 SEL35F14G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 G Master 풀프레임 광각 단렌즈 SEL35F14GM

최상의 해상력 제공

SEL35F14GM은 소니의 최첨단 광학 설계 및 제조 기술을 통해 약 524g의 무게와 지름 76mm, 길이 96mm, 필터 직경 φ67mm인 컴팩트한 사이즈에서 뛰어난 해상력과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및 정밀한 초점을 구현한다.

첨단 광학 기술로 설계되어 탁월한 해상력과 놀라운 대비 효과를 구현하는 SEL35F14GM은 극초단파 비구면 렌즈인 XA 렌즈 2매를 탑재해 이미지 및 영상 영역 전체에 걸쳐 탁월한 화질을 제공한다. 35mm의 경량 및 소형 렌즈로서 기동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까다로운 조명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초저분산 ED(Extra-low Dispersion) 렌즈가 탑재되어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또한 나노 AR 코팅 II를 적용해, 내부 난반사로 인한 플레어 및 고스트를 효율적으로 억제하여 높은 컨트라스트의 뛰어난 해상력을 전달한다.

광범위한 표현력을 위한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표현

SEL35F14GM은 11매의 조리개 날을 탑재해 휴대성이 높은 렌즈 중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거의 원형에 가까운 조리개 형태를 갖추고 있다. 특히 디자인 및 제조 공정 모두에서 렌즈의 구면수차(spherical aberration)를 미세하게 조정해 소니 G Master 시리즈의 시그니처인 배경흐림(보케) 효과를 구현하고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최대 F1.4의 조리개 밝기를 지원하는 SEL35F14GM은 최적의 촬영 거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XA 렌즈 2매를 통해 사진 및 영상 촬영 모두에서 부드럽고 아름다운 배경흐림(보케) 표현이 가능하다. 자동 초점 모드에서는 최소 초점 거리 27cm, 최대 0.23배의 접사 배율을 제공하며 수동 초점 모드에서는 최소 초점 거리 25cm, 최대 0.26배의 놀라운 접사 배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요리, 정물, 꽃 등 다양한 접사 촬영에 적합하다.

사진과 영상 모두 만족하는 AF 성능

SEL35F14GM에 탑재된 듀얼 XD 리니어 모터가 정밀한 AF 및 트래킹 성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여, 촬영 거리에 관계없이 높은 해상도의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를 선사한다. XD 리니어 모터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최첨단 제어 알고리즘이 응답 속도와 정확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해 빠르면서 부드럽고 정숙한 AF 성능을 구현한다. 높은 프레임 속도로 촬영 시에도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미세한 선형 응답 MF가 가능한 수동 초점 조절링을 지원해 영상 촬영 시 창의적인 초점 구현에 이상적이며, 초점 링 회전 조작을 통해 신속하게 원하는 설정으로 정밀한 제어 및 조작이 가능하다.

전문적인 제어 기능 및 신뢰성

SEL35F14GM은 포커스 홀드 버튼, 초점 모드 스위치를 통해 부드럽고 효율적인 작동을 지원하고, 촬영을 전문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전환 가능한 클릭 설정 스위치가 탑재된 조리개 링은 영상 촬영 시 끌 수 있으며, APS-C 타입 카메라나 수퍼 35mm 화각으로 사용할 경우 환산 기준 52.5mm를 지원해 영상 제작에 최적의 성능을 선사한다.

포커스 홀드 버튼을 활용하면 카메라 본체 메뉴를 통해 여러 다른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으며, 사진 및 영상 제작자들이 중요한 기능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방진 및 방적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면 불소 코팅을 적용해 안정성이 높고 사용이 용이하다.

박지인 기자  wldls9077_vdcm@naver.com

<저작권자 © 월간VDC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