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조, 스포츠 관람 등 쌍안경의 쓰임은 다양하다. 카메라와 다르게 ‘사진’이라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고, 그저 멀리 있는 것을 보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지만 무엇보다 뛰어난 성능이 요구되는 장비다. 장시간 사용 시 편안한 사용감이 필요하고, 깨끗한 시야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 캐논의 10X32 IS 쌍안경은 10배 확대율과 렌즈 시프트 및 파워드 IS 기능을 갖춰, 디테일을 살리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탁월한 IS 기능이 돋보이는 편안한 쌍안경, Canon BINOCULARS 10X32 IS를 소개한다. 
글·사진 박정하 기자


10배율의 시야
10X32 IS는 캐논의 뛰어난 광학 기술을 그대로 적용해 10배 높은 배율로 근접 시야를 안정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10배율은 100m 정도 떨어진 물체를 마치 10m 거리에서 보는 것처럼 확대한다는 뜻으로 육안으로 놓칠 수 있는 풍경의 디테일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대물렌즈의 지름을 뜻하는 유효구경은 약 32mm로 적당한 양의 빛을 받아들여 밝고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손떨림 보정 기술 탑재
10X32 IS 쌍안경은 강력한 시프트 방식 IS 시스템을 채택해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진동에 의한 흔들림을 보정해 준다. 시프트 방식 IS 시스템은 진동 자이로 메커니즘을 가진 보정 렌즈가 흔들림의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광축을 보정해 안정적인 시야를 유지하는 손떨림 보정 기술이다.


EF 렌즈의 장점
IS에 내장된 필드 플래트너(Fieled Flattener) 렌즈는 평면에 초점을 맞췄을 때 시야 주변이 흐려지는 현상인 상면만곡을 보정해 전체적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플레어나 고스트를 억제하는 슈퍼 스펙트라(Super Spectra)코팅 등 기존 캐논 EF 렌즈의 장점을 살려, 더욱 선명한 투과율을 자랑한다. 최소 초점거리는 2m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의 사물을 관찰할 때에도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더욱 강력한 파워드(Powered) IS 모드
캐논 비디오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 기술에서 유래한 고배율 렌즈용 손떨림 보정 기술인 파워드 IS는 기존의 쌍안경 IS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다.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 활성화할 수 있는 파워드 IS는 작은 손떨림뿐만 아니라 신체 움직임이나 강한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고배율 시야를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또한 파워드 IS 버튼은 계속 누를 필요 없이 한 번의 터치로 유지된다.


편안한 디자인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10X32 IS는 진동을 최소화할 수 있는 그립감을 자랑한다. 양손 사용 시 초점 노브와 쌍안경 접안렌즈 안 폭 조정이 가능하며, 한 손만으로 간편하게 디옵터 조절링과 IS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캐논 쌍안경 라인업
10X31 IS 같이 캐논의 EF 렌즈에서 쌓아온 기술을 적용한 다른 쌍안경 라인업을 소개한다. 모든 모델은 배율 및 크기가 다르며, 10X31 IS와 마찬가지로 안정적이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한다. 10X31 IS는 오케이굳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볼 수 있다.


Canon BINOCULARS 10x32 IS

배율(x)

10x

대물렌즈 유효구경

32mm

실시야

겉보기시야

55.3°

사출 동공 지름

3.2mm

아이릴리프

14.5mm

초점 조절 범위

약 2.0m~∞

IS

o

크기(WxHxD)

약 142 x 171 x 77mm

무게 (배터리 제외)

약 780g

 

저작권자 © VDC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