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삼성 에코 프렌즈(Eco-Friends)’ 액세서리를 선보이기 위해 11일부터 22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친환경 가치와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친환경 가치와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삼성전자는 이번 공개를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인 슬래시비슬래시(Slash B Slash)와 함께 진행한다. 에코 프렌즈는 에코 프렌즈는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액세서리 품질을 확보하면서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돕는 상생협력의 일환이다.

 

에코 프렌즈는 40% 이상의 PCM(Post Consumer Material)을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비건 레더 등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일상(Everyday Sustainability)’을 추구하는 액세서리 라인이다.

 

특히, 글로벌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삼성전자 퓨처제너레이션랩(Future Generation Lab)이 에코 프렌즈를 기획해,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고 액세서리를 통해 개인 취향을 표현하는 MZ세대의 성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Z 플립4, 갤럭시 워치5,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젊은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에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를 적용해 MZ세대의 소비욕구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삼성 에코 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와 액세서리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 에코 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와 액세서리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IFA 2022에서 에코 프렌즈를 처음 공개한 이후 해외 28개국에서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한국에서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스타워즈, 심슨, 포켓몬 등 인기 캐릭터 및 젊은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12개 에디션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SLBS 스튜디오‘는 매거진의 한 면을 펼친 것처럼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로 연출됐다. 방문객들은 의류나 패션 소품을 쇼핑하듯이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를 스마트폰, 워치 등의 제품에 직접 적용해 보면서 고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는 39종의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외에도 150여 종의 모바일 액세서리가 다양하게 전시된다. 또한 액세서리에 활용된 캐릭터들의 대형 피규어가 곳곳에 배치돼 있어서 방문객들은 인증샷 촬영의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아티스트의 S펜 라이브 드로잉 쇼, 팬사인회, 경품 추첨 등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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